카테고리 없음

당신이 합격해야 하는 이유

화술경영 윤치영박사 2023. 2. 22. 18:26

면접에서 '당신을 뽑아야 하는 이유'를 묻는다면 어떻게 답변할 것인가?

이 질문을 역으로 생각하면 답은 쉬워진다. '면접관이 듣고 싶은 대답은 무엇일까?'
면접관 입장에서 생각한다면 답변의 방향은 바로 결정될 수 있을 것이다.

면접답변요령


1. 얼마나 준비된 인재인가?
2. 얼마나 적합한 인재인가?
3. 얼마나 발전가능성을 가지고 있는가?
이지 않을까?

이 세가지가 주요한 답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쉽게 정리할 수 있을 것이다.


첫째, 면접관이라면 무엇보다 얼마나 관심과 열정을 갖고 있는가를 볼 것이다. 따라서 매니아적 기질을 보일 필요가 있다. 입사하고자 하는 기관이나 기업에 대한 역사적 배경, 사훈이나 비젼, 경영방침이나 주요 사업, 미래전략 등 시시콜콜한 것까지 알고 있어야 지원한 기관이나 기업에 어떻게 기여하고 일(역할)할지를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저는 대학을 다니면서 귀사에 입사하기 위해 귀사에서 발행하는 사보를 수집하여 탐독하며서 사내 분위기를 익혀 왔으며, 업무에 필요한 자격증을 취득했고, 최근에 주요 이슈등을  검색하여 미래전략에 관해 트랜드를 분석해 보았습니다."

둘째는 어떤 역량을 가지고 있는가를 입증하라.

"저는 저에게 맡겨진 일을 잘 할수 있습니다. 저는 기술과 전문 지식 습득으로 자격증을 취득하고 각종 동아리 활동과 인턴경험으로 실무능력을 쌓아 왔습니다. 그래서 이 분야에서만큼은 저는 최고의 성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셋째는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을 말하라. 지금보다 미래지향적인 확신이 중요하다.


"저는 지속적이고 꾸준한 성장을 위해 어학 실력과 특수분실의 자격증까지 취득 해서 분야에서 최고의 실력자가 되겠습니다."

왜 세가지만 대답해야 하나?

어떤 모임을 끌고 나가는데 세 명이면 족하다. 세 명이 분위기를 잡으면 주도적인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게 된다. 이처럼 어떤 일이든 세가지만 갖추면 성공적으로 이끌어 갈 수 있다. 세 가지로 요약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삼세번이고 삼세판이다.

면접 답변은 질문의도의 핵심을 찌를 수 있는 키워드로 임펙트있게 답변해야 한다.

대전면접학원의 명문 윤치영면접스피치학원에서는 핵심을 찔러 임펙트있게 답변하는 요령을 훈련시킨다.

합격하려면 철저히 준비하라

대전면접학원
대전스피치학원
윤치영면접스피치학원
윤치영 박사

(042)365-6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