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인생의 관문_ 스피치 강의

화술경영 윤치영박사 2023. 2. 16. 15:47

포스트코로나로 판이 바뀌면서 물도 바뀌는듯 하다. 아카데미에 보다 구체적인 필요에 의해 찾아 온다. 당장 코앞에 놓여 있는 취업준비생들, 직장에서의 승진을 위한 면접, 사업제안이나 수주를 위한 프레젠테이션 등 구체적인 목적을 가지고 찾아온다.


이들에게는 통과해야 될 인생의 관문이다. 이 관문을 통과하지 못하면 낙오자가 된다. 그만큼 절박하다. 생존을 위해 간절한 마음으로 찾아 오는 것이다. 간절함이란 간을 소금에 절인 상태처럼 답답하고 애절하다.
어떤 이는 일상생활에 대화나 공감력이 부족해서, 경제적으로나 시간적으로 성공한 이들이 대중앞에 말이 않돼 찾아오는 이들도 있다.

발표나 식사(인사말, 건배제안)나 강의, 방송출연을 하기위해 찾아 오는 이들도 다급하고 절박하기는 마찬가지다. 어떤 이는 존재감이나 자신감이 없어 찾아 온다. 살다보니 나를 잃어버리고 사는 사람들이 많다. 왜 사는지도 모르고 바삐 움직이다보니 정체성이 없어졌다. 사람앞에만 서면 호흡이 가빠지면서 심장이 떠질듯 울렁거리고 입안에 침이 바르고 앞이 앞보이는 이들도 많다. 이를 발표불안, 울렁증, 대인공포증이라 한다.


나를 찾고 자존감이나 자신감을 높여 당당하게 살고 싶다. 이들도 더 이상 미룰수 없기 때문에 찾아온다.
결국 사회생활과 직장에서 필요한 것이 스피치다. 테이블에서 대화하고 상담하고 협상하고 공감하고 공동이익을 추구해야 한다.


때론 많은 사람들앞 연단위에서 인사말하고 강의하고 덕담해야 한다.때론 상사를 모시고 회의석상에서 업무를 보고하고 PT해야 한다.


사적이나 공석에서 나를 잘 표현하고 어필(appeal)해야 한다.
말이 풀리면 관계가 풀리고. 관계가 풀리면 인생이 풀린다. 얼킨 것을 풀어주고 필요한 것을 필요한 것만큼 채워줄 수 있으니 다행이고 보람이다. 화술경영 윤치영박사 직강하는 강좌를 소개해 본다.

■ 고정강좌및 개인코칭

¤ 월요/화요YCY소통명사과정(저녁7~9시)
¤ 수요YCY스피치과정(저녁7~9시)
¤ 토요YCY스피치과정(오전10~12시)
¤ 개인코칭(1:1, 코칭시간 협의), 화상강의, 출강 및 상담 : 010-2521-4700)

⧉ 수료자 소감

 윤준호(성광유니텍 대표)_ 윤치영 교수님은 10년전 저의 결혼의 주례를 서주신 분이고 인생의 멘토이십니다.인생에 있어 어떠 스승을 만나느냐가 중요한데 저에게는 그런 면에서 굉장히 큰 축복이었습니다. 가화만사성(家和萬事成)처럼 가정도 사업도, 인생도 만사형통이니까요.


 장원희(취업생)_ 자신감이 없어 평상시 사람들 앞에 나가기가 두려웠는데 여기서 경험 위주의 몸에 붙는 교육을 받고 아주 많이 좋아졌습니다. 스피치에 자신감은 물론 대인관계에서도 삶의 현장에서도 당당해졌습니다. 이론과 실기를 겸하니 자신감을 쑥쑥 자랍니다. 그리고 인생을 되돌아보는 기회와 삶의 지혜도 덩달아 커져갑니다. 좀 더 일찍 시작하지 못한 것이 정말 후회될 뿐입니다. 원하는 직장에 합격까지 했으니 올해 최고의 선택인 것 같습니다.


 안경숙(공무원) 윤치영스피치학원은 대전에서는 유일한 성인전문 스피치학원으로 스피치를 배우고자 전국에서 찾아 오는 유명한 학원이더라구요. 직장생활에 큰 도움이 됐을 뿐 아니라, 윤치영 교수님 덕분에 대학원에 진학하여 공부까지 하게 되었으니 누구를 만나느냐에 따라 인생이 달라진다는 것을 실감합니다.


 성정아(서울대 입학생) 후회없는 선택과 경험이였습니다. 대학들어가기 전, 이곳에 오길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부모님도 제가 변하는 모습을 보시고 많이 좋아하십니다. 인생선배분들과 같이 배우면서 스피치 외에 삶의 경륜과 지혜를 배우다보니 스피치안목뿐만 아니라 삶의 안목도 달라지는 걸 저도 느끼거든요. 대학가서 친구들에게도 적극 추천하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 꼭 다니라구요~!


■ 대전스피치학원, 대전면접학원의 선두주자_윤치영면접스피치학원 윤치영박사(대전시 서구 둔산동1352번지 둔산의아침빌딩 703호)

https://youtu.be/gXHk3zyV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