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사람을 만난다는 것이 갈수록 힘들단 생각입니다.
한 사람 한 사람이 만만치 않은 산이기 때문입니다. 그 산속을 들어 간다는 것이 때론 두렵기 까지합니다. 그 산속의 오묘함이...
사람은 단순히 보이는 모습으로 정의되지 않습니다. 누구나 자신만의 이야기가 있고, 겉으로 드러나지 않는 상처와 아름다움을 품고 있습니다.
내면을 탐구하려면 겸손과 인내심이 필요합니다. 산의 모든 굴곡과 정상을 이해하려면 시간이 걸리듯, 한 사람의 본질에 다가가는 데도 시간이 필요합니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새 사람을 만나는 데 도움을 줄 접근법
- 작은 기대치로 시작하기_ 모든 만남이 깊은 관계로 발전할 필요는 없습니다. 가볍게 대화를 나누고, 작은 인연도 소중히 여기는 태도를 가져보세요.
- 공통 관심사를 기반으로_ 같은 취미나 관심사를 공유하는 모임이나 활동에 참여하면 대화의 시작이 훨씬 수월합니다. 예를 들어, 독서 모임, 스포츠 동호회, 봉사활동 등.
_ 경청의 자세_ 상대방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고, 그들의 관심사에 공감하는 태도를 가지면 상대방도 마음을 열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 자신감 키우기_ 나 자신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나의 진솔한 모습을 보여주면 상대방도 자연스럽게 편안함을 느낄 것입니다.
¤ 새로운 관계를 두려워하지 않기
-나만의 속도로 _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데 서두를 필요는 없습니다. 자연스럽게 다가오는 인연을 기다리거나, 필요할 때만 새로운 사람을 만나도 괜찮습니다.
- 모든 만남이 특별할 필요는 없다_ 새로운 사람과의 모든 관계가 깊거나 오래가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순간의 대화만으로도 배우고 느낄 수 있는 것이 있습니다.
_ 실패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기_ 새로운 만남이 잘 되지 않더라도 그것을 실패로 여기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든 만남은 경험이 되고, 다음 만남의 밑거름이 됩니다.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것이 힘들어도, 그 만남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가능성을 생각해 보세요. 사람 간의 관계는 때로는 힘이 들지만, 예기치 못한 위로와 기쁨을 가져다줄 수도 있습니다.
“새로운 만남”을 부담이 아닌 삶을 풍요롭게 하는 작은 도전으로 여겨보세요. 필요한 경우 속도를 조절하고, 기존 관계에 집중하면서 새로운 만남에 대한 압박감을 줄이는 것도 방법입니다.
#윤치영박사 #새로운만남 #새로운관계
#인연은운명 #관계는노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