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중심에서 상대중심, 수요자중심, 고객중심, 세상중심이 되어야 행복하고 성공합니다. 사업도, 장사도, 교육도, 비즈니스도, 대화도, 연애도, 스피치도, 글쓰기도 그러하다니까요.자기중심적인 사고에서 벗어나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그들의 필요와 가치를 이해하며 접근할 때 더 큰 행복과 성공을 이룰 수 있습니다.> 사업과 장사: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해결책을 제시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제품이나 서비스를 만들 때도 ‘내가 원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원하는 것’을 제공해야 합니다.> 교육 : 학생 중심 교육이 효과적인 이유도 여기 있습니다. 가르치는 사람이 아니라 배우는 사람이 주체가 되어야 학습 효과가 극대화됩니다.> 비즈니스 : 파트너, 동료, 직원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협력하면 더 강한 조직..